"라이프 플랫폼시대 선도" 호평 LF, 패션업계 관심도 톱…2위 한섬
2025-06-26 07:29
ⓒ 데이터앤리서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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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그룹(회장 구본걸)의 LF가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패션업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

한섬과 F&F가 뒤를 이었다.

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7개 패션업체에 대해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F(093050) △한섬(020000) △F&F(383220) △삼성물산(028260)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코오롱FnC △효성티앤씨(298020) 등이다.

LF는 이번 분석에서 총 6만5379건의 온라인 정보량으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지난 5월 한 유저는 국내 패션 산업의 구조 및 계획 등을 분석하는 내용의 포스팅을 올렸다. 그는 "대기업 브랜드인 LF, 삼성물산 패션부문, 한섬 등은 고급 브랜드와 라이선스 브랜드를 함께 운영하며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LF는 헤지스, 질스튜어트, 닥스 등의 대표 브랜드를 갖추고 있으며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콘텐츠 중심의 플랫폼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같은 티스토리 한 유저는 LF가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에서 트레일러닝 특화 컬렉션을 출시했다는 내용의 글을 포스팅했다. 그는 "해당 컬렉션은 활동성, 휴대성, 기술력을 모두 갖춘 트레일러닝 전용 퍼포먼스 웨어로 티톤브로스에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같은 달 6***라는 유저는 LF스퀘어 광양점에 들렸다는 후기글을 남겼다. 그는 "신세계팩토리, 보그너, 파미힐피거 등 여러 브랜드의 할인 폭이 커서 놀랐다"며 "품질도 좋고 가격도 착해서 기분 좋은 쇼핑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LF스퀘어 광양점은 주차가 편하고 실내가 조용해 둘러보기 좋다"고 덧붙였다.

현대백화점그룹(회장 정지선)의 한섬이 2만7046건의 포스팅 수를 보이며 관심도 2위에 자리했다.

지난 5월 패션 브랜드 멤버십 혜택에 대해 소개한 한 유저는 "한섬의 더플러스 유료 멤버십의 경우, 연회비 10만원의 멤버십으로 가입시 그 이상의 현금성 혜택을 제공한다"며 "중복 할인 쿠폰과 선호 브랜드 할인, 무료 세탁 등 여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같은 달 아***라는 블로거는 용인에 위치한 한섬 아울렛에 다녀온 후기를 전했다. 그는 "해당 아울렛은 창고형 아울렛으로 다양한 한섬 브랜드를 취급해 각종 브랜드를 30~80% 할인해준다"며 "예쁘고 가성비 좋은 옷을 득템하라"고 추천했다.

F&F가 같은 기간 2만2383건을 기록하며 관심도 3위에 올랐다.

지난 5월 패션 블로그를 운영 중인 한 유저는 F&F의 패션 브랜드 MLB키즈가 기능성 소재 쿨필드를 적용한 여름 시즌 제품을 선보인다는 소식을 전했다. 작성자는 "쿨필드 제품은 데일리룩부터 액티브 웨어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삼성물산 패션부문 1만8426건 △신세계인터내셔날 4869건 △코오롱FnC 3466건 △효성티앤씨 3086건 순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2개월간 패션업계 관련 포스팅 수는 총 14만4655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9만70건 줄었다"고 말했다.

이종균 데이터앤리서치 연구원 dnr@datan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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